문재인 정부 아래에서도 KBS가 조작된 뉴스까지 내보내가며 정부를 비판하는데 올인할 수 있었던 것은 내부의 투쟁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지난 정부에서의 잘못을 반성하고 새롭게 시작하자는 초반의 모습에서 오로지 문재인 정부에 대한 공격에만 모든 것을 걸기까지 걸린 시간은 그래서 그리 길지 않았다. 보수정당의 잘못은 철저히 묻고 가리면서, 민주정부와 민주당을 공격하는데는 수구언론과 연합하여 힘을 더했다. 그 결과가 윤석열 정부의 출범이었다.

 

그래서 의문이었다. 최경영이니 홍사훈이니 김원장이니, 아, 그 아저씨들이야 나이도 있고 체면도 있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참기자가 되어 보겠다며 유튜브를 시작했던 김기화나 정연욱 등은 도대체 어디서 무얼하고 있었던 것인가. 그래서 옳다 여겼다면 싸워야 했을 것이고, 부당하다 여겼으면 고발하고 바로잡았어야 했다. 하지만 정연욱은 댓읽기에서도 스스로 자백했지만 한동훈이 주도한 검언유착을 묻기 위한 자발적 가짜뉴스를 보도하는데 앞장서기까지 하고 있었다. 사실상 한 게 아무것도 없다. 보는 사람만 보는 유튜브에서 잘난 척 입만 살아 떠들었을 뿐 정작 실제 자신들의 업무인 취재와 보도란 영역에서 그들은 실제 아무것도 하지 않았었다.

 

그것은 이번 이태원 참사에 대한 보도태도에서도 드러났다. 세월호 참사에 대한 보도행태를 반성한다며 파업하던 새끼들이 지금도 그때 하던 그대로, 아니 그때보다 더 악랄하게 여론을 호도하려 발악하는 중이다. 그런데 정작 기자란 새끼들은 그저  SNS에 글 몇 줄 쓰고, 유튜브에서 눈물이나 짤 뿐 실제 하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지난 정부에서 여론의 비판에도 당당히 할 말 다 하며 결국 KBS를 자기들 입맛대로 끌고갔던 다른 기자들과 비교했을 때 어쩔 수 없이 차이가 드러나는 부분일 것이다. 싸울 용기도 의지도 없이 그저 입만 살았다. 그런데 자기는 기자라고 또 입바른 소리는 하려 한다.

 

하긴 그놈들 뿐일까. 방통위원장 걔 이름이 뭐더라? 씨발 진짜 말만 번드르르한 새끼가 그동안 지난 정부에서 하던 짓거리며 정권 바뀌었다고 하고 있는 짓거리 보면 이쪽 동네인간들인 왜 다 저모양인가 싶을 정도다. 이래서 혁명이란 게 필요한 것인가? 기자는 옳은 것을 알아도 직장이 중요하고, 사회 엘리트는 자신의 지위와 명성이 무엇보다 소중하다. 민주당부터 저 꼬라지이니. 내가 댓읽기 저 새끼들 혐오하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가장 끔찍한 벌레들이다. 흉악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