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말했지 않은가. 미투는 박근혜를 지지했던 여성주의자들이 다시 한 번 주도권 잡아보자고 꾸민 기획이었다. 성폭행 피해자더러 직접 나서라고? 바로 여성주의자 이수정이 국민의힘 전소속 국회의원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직접 내뱉은 말이다. 성폭행 피해자더러 직접 나서서 미투를 하라는 게 어떤 의미인가?

 

여성주의를 천명한 정의당이나 한겨레 등 진보언론에서조차 박원순 시장의 경우와 비교해 놀라울 정도로 반응이 없다. 성추행도 아니다. 성폭행이다. 당사자가 아직 살아서 국회의원 신분을 유지한 채 잘도 활보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도 그토록 여성주의를 지향하던 KBS, JTBC 등 방송들조차 당시와 같은 적극성을 보이지 않는 중이다. 여성단체들도 말할 것 없다. 그렇다면 저들의 여성주의란, 여성에 대한 기득권 남성들의 성범죄를 고발해 온 미투의 의미란 무엇인가. 그냥 보이는 그대로다.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에 대한 공격이다.

 

2012년 다수 여성주의자들은 단지 생물학적인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박근혜를 지지했었다. 박근혜 정권 내내, 심지어 박근혜가 탄핵당하고 난 뒤에도 박근혜를 지지했던 여성주의자들이 적지 않았었다. 그런데도 정작 다음 정권을 차지한 것은 자신들과 전혀 상관없는 문재인 대통령이었다. 그래서 여성주의자들에 우호적인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을 이용해서 공작을 꾸미기 시작한 것이었다. 굳이 여성주의의 이슈를 키워 젊은 남성들을 분리하고, 다시 여성주의자들이 앞장서서 성이슈로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을 공격한다. KBS가 본격적으로 본색을 드러낸 시점이 박원순 시장의 사망과 일치하고, 당시 앵커가 여성이었다는 사실이 그 근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여성주의가 여성이라는 이슈와 명분을 가지고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을 공격함으로써 다시금 주류정당인 국민의힘과 연대하여 기득권을 지킨다.

 

그래서 국민의힘과 관련한 성범죄들은 이슈조차 되지 않는 것이다. 그저 검사들이 특정 기자를 마음에 들어 기사거리를 퍼주었다는 정도로 그 생난리이던 여기자들이 국민의힘 소속 정치인들이 같은 여기자를 직접 성희롱했음에도 아예 반응조차 없던 것도 그런 이유에서인 것이다. 기득권 남성의 성범죄가 문제가 되는 것은 민주당 소속이어서지 국민의힘 소속이어서는 이슈조차 되지 못한다. 성폭행을 당했어도 피해자 당사자의 문제이지 자기들이 무슨 상관이란 것인가. 국민의힘 소속이면 광화문 한복판에서 집단성폭행을 방송으로 생중계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 저들의 입장인 것이다. 그러니까 여성주의 때문에 박원순 조문조차 못간다던 류호정이 조선일보 창간기념회에는 갈 수 있었던 것이다. 조선일보야 말로 저들이 아는 여성존중의 언론이 아니던가.

 

저들의 목적은 하나다. 박근혜의 사면과 박근혜 정권 당시 구축되었던 수구기득권과 여성주의와의 연대의 복원이다. 그를 위해 정의연까지 희생물로 내던졌다. 정의연 논란 당시 정의연에 대해 잘 알고 있었을 자칭 진보들의 태도들을 돌이켜 보라. 정의연이 아니더라도 시민단체의 내부사정에 대해서 잘 알고 있었을 놈들이 수구언론의 프레임에 맞춰 정의연을 공격하는데 힘을 보태고 있었다. 박근혜의 위안부협정이야 말로 진정 피해자를 위한 것이었다. 당시 자칭 진보가 동의한 저들의 프레임이었다. 

 

아무튼 2020년은 개혁에 반대하는 저들의 카르텔이 하나씩 드러난 한 해였을 것이다. 총선에서 참패하니 여성주의자들이 정체를 드러내고, 윤석열이 궁지에 내몰리니 사법부가 직접 참전을 선언했다. 그리고 자칭 진보는 항상 그 한가운데 있었다. 저 새끼들 떠드는 소리에 귀도 기울이지 말아야 하는 이유다. 벌레는 벌레일 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