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처가와 본인의 의혹이나 추문이 본격적으로 불거지면서 더욱 확신하게 되었다. 특히 자칭 진보들. 한겨레는 지금 그런대로 윤석열 본인이나 주변에 대해 비판하는 척은 한다. 그런데 그 태도가 재미있다. 조국이나 추미애는 더 까지 못해 안달이었다. 인간취급을 하지 않았다. 아예 근절해야 할 악이며 이 사회의 재앙으로 치부했었다. 문재인 정부 역시 마찬가지였다. 없는 사실까지 만들어가며 증오와 혐오를 감추지 않았었다. 그런데 윤석열은?

 

그나마 윤석열에 대해 이 정도 시끄러우니 비판하는 척이라도 하는 것이다. 그래도 예전 여야정치인들 비판하는 수준을 넘지 못한다. 윤석열의 공약에 대한 비판은 감히 엄두조차 내지 못한다. 공약에 대한 분석 또한 아예 시도도 못한다. 그냥 신변잡기에 대해 가십처럼 이런 일도 있었습니다. 하긴 그나마 한 마디도 못하는 정의당에 비하면 열심이라 할 수 있다. 한겨레가 이런데 KBS는? 좆또비씨나 씨방새나 좆선은 어떨까? 

 

교수가 자기 대학 총장 표창장을 발급해 준 건 그리 죽을 죄인데 겸임교수 하겠다고 허위이력 적어넣은 건 그냥 인터넷에서 도박 얼마간 한 수준에 지나지 않는다. 아니 그만도 못하다. 말 몇 마디로 이미 사과는 끝났다. 더이상 누구도 그 사실을 문제삼으려 하지 않는다. 그러려고 김건희도 방송에 나와 사과를 했던 거겠지. 김어준과 한 때라도 어울렸으면 저 모양이란 것이다. 기자새끼는 사람새끼가 아니다. 이재명도 명심해야 한다.

 

이재명 정부에 바라는 언론정책은 하나다. 그냥 딱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윤석열 국민의힘 하는 만큼만 하라. 광고 끊고, 고소고발하고, 정부에서 예산지원하는 것이면 그 지원금액도 끊고, 아주 철저히 짓밟아 다른 소리 못하게 하라. 그러니까 저 한겨레조차 언론탄압이라고 입도 벙긋 못하는 것 아니던가. 서울시에서 광고 끊겠다는데 비판 한 마디 못한다. 그게 바로 언론의 자유다. 언론이 바라는. 사람이 아닌데 사람취급해 줄 필요가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