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를 포함 자칭 진보도 오래전부터 공수처 설치와 검찰개혁을 주장해 왔었다. 다만 현정부의 공수처와 검찰개혁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것을 넘어 적대적이다. 공수처도 검찰개혁도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 그러면 어떻게?

 

저들이 비판하는 지점을 봐야 한다. 검찰 인사를 하면서 윤석열의 말을 들어주지 않았다. 감히 법무부장관이 검찰총장을 징계하려 했었다. 감히 대통령이 그 징계에 결제까지 했었다. 감히 검찰의 수사와 기소에 대해 왈가왈부 가타부타하고 있었다. 심지어 무엄하게 감히 입법부따위가 검찰개혁을 주도하고 있는 중이다. 어찌해야 하는가?

 

그러니까 검찰 하고 싶은 대로 내버려두자. 감히 대통령도 검찰에 대해서는 손대서는 안된다. 검찰 인사도 마음대로, 예산도 마음대로, 입법부도 행정부도 검찰에 관여하지 말고, 사법부도 검찰이 마음대로 사찰할 수 있도록 내버려두어야 한다. 즉 검찰을 사법부의 위에 두어 행정부로부터 독립시켜야 한다. 사법부 위에서 검찰이 입법사법행정을 보도 감시하며 수사할 수 있도록 하자. 누구도 감히 검찰을 수사하거나 감사하거나 징계할 수 없도록 하자. 그러므로 검찰이 곧 공수처가 된다. 

 

무지렁이 국민따위가 선출한 권력은 무시한다. 어리석고 무지한 국민 나부랭이들이 선출한 권력이 아닌 자기 스스로 실력으로 쟁취한 검찰권력이 그 위에서 감시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윤석열 대권론 따위가 아니다. 대권 위에 검찰을 두어야 한다. 

 

최근 한겨레를 비롯한 자칭 진보들의 검찰에 대한 주장들을 보면 결국 결론은 이렇게 내려진다. 정부의 정책마저도 검찰의 허락을 받고서 그 용인 아래 추진되어야 한다. 물론 그런 검찰의 밑닦개는 한겨레 자신이 될 것이다.

 

시험봐서 좋은 대학 들어갔고 기자까지 되었단 사실 하나가 유일한 자랑거리인 버러지들이라 그렇다. 아니라고? 그러면 기사는 왜 그따위로 쓰는데. 말과 글은 또 왜 그따위로 나오는데.

 

독자를 먼저 부정한 것은 한겨레란 것이다. 나야 일찌감치 탈출했지만 아직도 50대 남성 기득권이란 소리나 쳐들으며 신문 읽어주는 사람들은 그저 불쌍하달 밖에. 늬들은 위한 신문이 아니라는데도 굳이 찾아 읽어준다.

 

자칭 진보에게 검찰개혁이란 뭐다? 윤석열이 곧 검찰개혁이다. 윤석열과 그 가족, 측근들의 범죄들을 은폐하는 것이 곧 검찰개혁인 것이다. 그래서 김학의도 무고한 민간인이었다. 한겨레와 정의당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