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대선 직전에도 그랬었다. 이명박의 연이은 실정과 부정으로 인기가 떨어지자 언론들은 다투어 그 대항마로 박근혜를 띄웠었다. 사실 당시 선거에서 문재인이 지는 건 어쩌면 거의 필연이었을 것이다. 이명박이 잘못하는 건 알겠는데 그래서 문재인이 뭘 한 게 있는가. 이명박 정권을 제대로 비판한 것도 아니고, 명확하게 반대하는 어떤 행동을 보인 것도 아니고, 그를 통해 어떤 결과를 냈던 것도 아니다. 반면 박근혜는 이명박이 집권하기 전부터 대립관계에 있었고, 집권한 이후 상당한 수모를 겪어야 했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다. 이명박이 잘못했으니 그 심판을 위해 박근혜를 선택하자. 지금 생각하면 우스워 보일 수 있는데 당시 사람들이 보기에 실제 그렇게 여겨지기도 했다는 것이다. 2012년 총선의 패배 역시 김용민 한 사람 때문이라기보다 역시나 이명박 정권 아래에서 야당으로서 제대로 자신들의 존재를 드러내지 못한 민주당 지도부의 무능이 더 크게 작용했던 것이었고.

 

요즘 이준석이 여론의 중심에 있는 것도 그래서일 것이다. 사실 이준석은 아무것도 아닌 인물이다. 이준석이 선거에 나가 당선된 적이 한 번이라도 있기는 한가? 어떤 공직을 맡아 본 적이 있기는 한가? 실제 현실정치에서 이준석이 그나마 의미있는 자리에 있던 것은 대선 직후까지 국민의힘 대표를 지냈던 하나 뿐이라 할 수 있다. 그마저도 거의 언론이 분위기를 띄워서 만들어 준 것이라 할 수 있었다. 2030, 특히 펨코를 중심으로 한 일부 2찍 남성들을 과대표하기 위해 이준석을 이용한 결과가 대선까지 이어진 것이었다. 성접대라고 하는 파렴치한 의혹까지 있는 인물을 그러나 한겨레와 경향 같은 자칭 진보언론이나 정의당 같은 자칭 진보 2찍 정당에서 열심히 빨아주는 중이다. 이유는 하나다. 윤석열에게 탄압을 받고 있다. 탄압 받는 건 민주당도 같은데 윤석열이 수사하니 이미 민주당은 유죄기에 대상이 되지 못한다.

 

말하자면 윤석열의 실정으로 인한 반사이익이 민주당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하기 위한 액받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더라도 윤석열의 실정에 대한 이슈는 국민의힘 내부에서 소비되어야 한다. 윤석열의 대항마 역시 과거 박근혜가 그랬던 것처럼 국민의힘 내부에서 찾아야 한다. 그래서 더 일잘하고, 실제 영향력 있는 위치에서 결과를 내는 민주당 인사가 있음에도 언론은 그런 이들을 외면한 채 그저 입만 살아 떠드는 이준석만을 찾아 그가 하는 말을 전달하는데 열심인 것이다. 말하자면 경향이 주장한 '민주당만 빼고'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한겨레가 당당히 내보였던 '민주당 지지층만 빼고'를 더 선명히 옮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윤석열의 실정에도 민주당은 대안이 될 수 없다. 대안이 되어서는 안된다. 그러므로 차라리 이준석에게로 모든 여론의 중심이 옮겨가야 한다.

 

문득 떠올렸다. 이준석의 화법에 대해서. 한동훈도 비슷하다. 오래전 자칭진보들과 대화하면서 느꼈던 답답함과 불쾌함을 이준석에게서 고스란히 느끼게 된다. 어디서 이런 싸가지없는 말투를 들어봤다 했더니 지금도 여기저기서 이름을 듣곤 하는 자칭 진보, 아니 2찍 진보 새끼들이 떠들던 방식과 아주 비슷하다. 그놈들도 서울대였었지? 서울대라는 자부심으로 살아가는 병신들이었다. 그래서 2찍 진보들이 이준석을 좋아하는구나. 이준석을 통해 더욱 선명하게 국민의힘과 연대하기 위한 준비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이준석 지지자들이 말하는 이준석이 항상 이슈의 중심에 서게 되는 진짜 이유일 것이다. 언론이 이준석이니까 써준다. 그것도 아주 긍정적으로. 민주당은 그런 것 없다.

 

결론은 언론보도를 보고 판단하는 병신들을 위한 언론의 공작이란 것이다. 물론 이준석이 최종적인 선택이 될 수는 없을 것이다. 단지 중간과정으로서 이준석의 쓸모를 판단하고 이용하려는 결과라는 것이다. 지금은 이준석을 통해 윤석열에 대한 반감이 민주당으로 향하는 것을 차단해야 한다. 민주당이 뭘 하든 좋은 기사는 절대 써주지 않는 언론들이 이준석만은 별 대수롭지 않은 일들도 크게 써주는 이유인 것이다. 그것을 또 뿌듯해하는 것이 2찍 병신들인 것이고. 거기에 또 편승하려는 것이 2찍 진보들이다. 김규항, 홍세화 같은 놈들 벌써 이준석으로 갈아탈 준비 하고 있을 걸? 정의당은 아예 공식화하고 있는 모양이더만. 그런 새끼들을 진보라고. 이제는 지지자가 더 병신같아 보인다. 똥파리나 정의당 지지자나. 버러지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