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간단히 지금 민주당의 당헌당규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표시절 틀을 잡아 놓은 것이다. 그리고 민주당이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만드는 최소한의 장치다. 그런데 그런 당헌당규를 특정인의 입맛에 맞게 매번 바꾼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하지만 그래야만 하는 필요를 절감하는 이들도 없지 않다. 이를테면 특정인을 위해 당원과 지지자들로부터 온갖 욕받이를 해야 했던 이들에게 충분한 대가를 돌려주려면 지금의 당헌당규 아래서는 불가능하다.

 

한 마디로 민주당의 체계 자체를 뒤흔들겠다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민주당을 이전의 민주당으로 돌려놓겠다는 것이다. 누구의 수작인지 알 것 같다. 이낙연은 그냥 바지사장이다. 이낙연의 뒤에는 브레인이랍시고 양정철이 있었다. 민주당을 엉망으로 휘저어 놓고 지지율을 떨어뜰인 뒤 국민의힘과 연정하자. 이낙연이 경선을 연기하자 지랄하는 또 하나 이유다. 민주당의 지지율 자체가 떨어지면 그를 기반으로 국민의힘과 연대할 여지가 생기지 않겠는가. 그럴 경우 가장 보수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 자기가 더 유리하다. 전직 대통령들의 사면도 민주당에서 자기 혼자 추진중이다.

 

그냥 개새끼인 것이다. 여기 부화뇌동하는 놈들은 원래 지난 총선에서 이낙연과 양정철의 도움으로 배지를 달았다 여기거나 아니면 성향 자체가 그런 놈들일 것이고. 송영길이 전에 없이 강하게 나가는 이유인 것이다. 정치력의 시험대다. 이번 고비를 넘기면 송영길의 급은 지금보다 몇 단계 올라간다. 똥파리 새끼들은 잘 하고 있는 송영길 욕하지 못해 발악하고 있더만. 잘하는 중이다. 씨발, 경선연기는 민주당 망하는 길이다. 비리머글 낙연이새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