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모든 정황이 분명해졌다. 윤석열을 검찰총장에 임명하던 당시 담당수석으로써 검찰개혁을 주도하던 조국 전장관이 임명에 반대하고 있었음이 이후 여러 경로로 밝혀진 바 있었다. 문재인 대통령의 신임까지 두터웠던 말 그대로 실세수석이었던 조국 전장관이 정면으로 반대하고 있었음에도 다른 요인으로 인해 임명이 강행되고 있었다는 뜻이다. 과연 민주정부 내부에 대통령의 인사에 대해 그 정도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물이 또 누가 있었을까? 아무리 그래도 현직 국무총리 정도 되면 민정수석을 찍어누르는 것도 가능하지 않았을까?

 

거의 확신에 가까운 것이다. 윤석열이 현직 검찰총장이던 시절 측근인 손중성을 통해 당시 미래통합당에 고발을 사주했다는 것이 고발사주의 핵심 의혹인 것이다. 이후 국민의힘으로 이름을 바꾼 야당이 민주당 쪽 주요 인사들을 검찰에 고발하는데 검찰의 청부가 있었고, 일찍부터 윤석열 검찰은 보수야당과 유착하여 정치적 행보를 걷고 있었다. 검찰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한다며 대통령과 법무부장관의 정당한 인사권행사마저 비판해 왔었는데 정작 검찰 스스로가 정당을 선택하여 이해를 함께 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그런데 이낙연은 여기서 윤석열을 빼고 손준성을 유임시킨 추미애 전장관에게 책임이 있다며 심지어 고발사주의 시발점이라고까지 주장하고 나섰다. 고발사주는 윤석열의 잘못도 아니고, 검찰의 잘못도 아니고, 단지 추미애 전장관이 인사한 손준성 개인의 잘못일 뿐이다. 민주당을 대표해서 대선후보가 되겠다는 인간이 지지자들이 모두 지켜보고 있을 토론프로그램에서 그런 식으로 사실을 호도하고 진실을 왜곡하고 있었던 것이다. 도대체 왜? 무엇을, 누구를 위해서?

 

어째서 이낙연이 대표로 있는 동안 검찰개혁과 언론개혁, 사법개혁이 그리 지지부진했는지 이해가 가는 순간이었다. 이 새끼는 처음부터 윤석열과 한 편이었던 것이다. 최성해가 조국을 날린 건 이낙연이라 말한 것도 그런 맥락에서 이해가 가는 것이다. 처음부터 윤석열과 이낙연과 홍남기는 한 편이었었다. 나아가 지금 이낙연이 대변해주고 있는 조중동의 논리 역시 이낙연의 뿌리와 같은 것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의 잘못이 크다. 아무리 호남총리가 필요했다지만 어떻게 이런 인간을 총리로 앉혔었는가? 하긴 그러니까 이후로도 청와대가 임명한 인사들이 그리 숱한 문제들을 만들어냈던 것이었을 터다. 최재형은 그러면 누가 추천했었을까?

 

김어준 이 새끼가 진짜 쌍놈새끼란 것이다. 그 새끼도 안다. 이낙연은 절대 동지의 언어로 대할만한 인간이 아니다. 정치적으로 이해와 지향을 함께하며 동질성을 가지고 많은 것들을 같이 해나갈 동지로써 여길 수 있는 대상이 아닌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애써 강조하는 것이다. 동지의 언어로 비판하라. 한 마디로 이낙연을 비판하지 마라. 이낙연을 비판하는 순간 그 표현들은 동지가 아닌 타자, 심지어 적을 향한 것이 될 수도 있음을 아는 까닭이다. 돌이켜 보라. 동지의 언어 운운하며 타이를 때 그 대상이 이재명에 대한 온갖 혐오를 감추지 않는 이낙연 지지자를 가리키던 때가 과연 얼마나 있었는가. 이낙연을 옹호할 때나 동지의 언어지 이재명의 경우는 아니었다. 열린민주당을 부정한 것도 어쩌면 이낙연과 가장 맞지 않는 인물들이 열린민주당에 모여 있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진짜 개새끼다. 생각해 보라. 아무리 검찰개혁 해보겠다고 최전방에서 온갖 공격을 몸으로 받아야 했던 추미애 앞에서 뒤에서 열심히 했다며 자기를 변호할 수 있는 것인지. 아무것도 걸지 않았고 아무것도 희생하지 않았다. 그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생각만 열심히 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를 근거로 윤석열의 잘못을 추미애의 잘못으로 사실을 왜곡하여 공격하고 있는 중인 것이다. 추미애가 청와대를 끌어들였다고? 청와대가 모두 하나라 여기는가? 민주당 정치인들을 죄다 쓰레기로 매도하는 버러지새끼들만 이낙연을 옹호하는 중이다.

 

이낙연이 절대 민주당의 대선후보가 되어서는 안되는 이유가 이로써도 더 분명해졌다. 국민의힘이라면 어울릴지 모르겠다. 주진우가 사실을 밝혀야 한다. 아니 김어준이 자백하는 쪽이 낫겠다. 김어준이 몰라서 이낙연을 감싸고 도는 것일까? 내가 처음 윤석열이 검찰개혁을 위해 걸맞는 인재라 여긴 이유가 바로 김어준의 선동 때문이었었다. 덕분에 열린민주당 대신 더불어시민당에 한 표 준 것은 나의 흑역사다. 추미애 전대표만 안타까울 따름이다. 저런 개새끼 때문에 또 한 번 울분을 삼켜야 했을 테니. 정의당으로나 가라. 버러지새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