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 당적으로 지지자들의 선택을 받아 경선에서 이기고 대통령에까지 당선되었다.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자들이 지지해서 당선된 대통령인데 더불어민주당과 대통령을 구분한다는 것이 과연 가능한 것인가? 당연히 대통령의 지지율이 많이 하락한 지금도 더불어민주당 지지자 사이에서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중이다. 그러면 민주당에서 이른바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친문이란 어떤 의미이겠는가?

 

이낙연이 괜히 스스로 문재인 정부의 2인자였다며 문재인 대통령 지키기에 나서겠다고 공약하는 것이 아니다. 이재명도 홍남기나 기재부와는 각을 세웠으면서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는 최대한 선을 지키며 지지자들의 호감을 사고 있었다. 경선 때는 문재인 대통령의 일부 지지자들이 아직까지 증오와 혐오의 감정을 버리지 못할 정도로 강하게 공격했던 이재명 지사지만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로는 선을 지키며 예우를 다하고 있는 중인 것이다. 왜? 그만큼 민주당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이들이 더 다수고, 그들의 지지 없이는 대통령은 커녕 경선도 자신할 수 없을 테니까.

 

공당이란 것이다. 당비를 내는 권리당원이 있고, 당원은 아니더라도 때되면 의사결정에 참여하며 표도 주는 지지자들이 있다. 그들에 의해 당은 존속하며 운영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그런 다수의 지지자를 배제하고 다른 소수의, 혹은 당밖의 여론에 휘둘려 어떤 결정을 한다? 대한민국 국민 다수가 지지하는데 소수의 목소리나 혹은 외국의 주장을 받아들여 국정을 운영한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언론이 저따위 주장을 하는 이유가 있는 것이다. 열린우리당 시절에는 저런 주장들이 통하기도 했었다. 참여정부 지지자 가운데서도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지지와 정동영의 열린우리당에 대한 지지가 갈리고 있었다. 아마 그래서 서로 싸우고 지지자끼리 서로 갈라서기도 했을 것이다. 국민적인 지지도 바닥이고, 여권의 지지세력도 분열했으니 친노와 열린우리당을 분리해도 아무 문제가 없었던 것이다. 그렇게 노무현 정부의 조기레임덕을 가속화하고, 그 결과 정권을 교체하고 의회권력까지 압도적으로 수구정당에게로 돌려 놓았다. 그때를 기억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 결과 어떻게 되었을까?

 

내가 처음부터 한결같이 주장한 것이다. 저 새끼들은 노무현 전대통령의 기억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다. 다시 재현하고자 하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무엇을 재현하려는 것일까? 그렇게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등돌리고 공격에 나서면 결과는 어떻게 되겠는가? 정권은 수구정당에게로 넘어가고 바로 정치보복은 시작된다. 한겨레나 정의당이 절대 진보가 될 수 없다는 이유인 것이다. 강준만이나 홍세화, 김규항 등도 절대 진보라 불러서는 안되는 놈들이다. 그 보복을 바라고 수구정당인 국민의힘을 지금 힘을 모아 지지하고 있는 중인 것이다. 문재인을 죽이겠다. 문재인 대통령을 노무현 전대통령처럼 만들겠다. 그런데 거기에 힘을 실어주는 똥파리들이 있다. 노무현 전대통령의 지지자들도 급을 나누더니 결국 등에 칼을 꽂았던 그 놈들을 떠올리게 만드는 놈들이다.

 

한겨레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모든 언론이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친문은 안된다. 민주당 안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이들을 배제해야 한다. 민주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먼저 들어야 한다. 그러므로 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을 배신하고 공격해야 자신들의 지지도 받을 수 있다. 오로지 한 가지 목적만을 위해서. 그래서 문재인 대통령을 죽일 수 있다 여기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비판까지 최대한 자제하며, 그 오점을 가리려 오보까지 자처해서 낼 수 있는 것이다. 원래 그런 놈들이었고 달라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

 

방법은 하나다. 이기는 것이다. 그야말로 이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것이다. 이재명이라도 상관없다. 사실 이낙연이라도 가능성만 있다면 경선을 통과했다는 전제로 아예 배제하지는 않는다. 저놈들의 의도가 이렇게 노골화되었는데 자기들끼리 안에서 싸울 이유가 무엇이 있겠는가. 그런 놈들이 있다면 마땅히 배제하고서 다시 시작해야 한다. 분열은 패망이다. 분열이 아니라 선별이다. 등뒤에 칼을 맞을 수 없다. 똥파리는 위험하다. 참여정부가 기억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