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이 KBS의 검언유착을 폭로했을 때 김완은 '악의적'이라며 방송에서 대놓고 비난했었다. 한겨레 유튜브에서는 검언유착을 비판하는 김어준을 향해 '현실을 모른다'며 비웃고 있었다. 그런데 그런 김완이 이제와서 윤석열이 삼부토건과 연루되었다는 녹취록을 보도하려다 아예 한겨레를 뛰쳐나가 시비를 걸고 있는 중이다. 도대체 왜?

 

열린공감TV에서 검찰이 가지고 있다던 안철수X파일을 입수하고, 원희룡이 고속도로에서 주웠다던 대장동 문건이 검찰 캐비넷에서 나왔다는 검찰의 확인을 보면서 그 전후맥락을 얼추 유추할 수 있었다. 검찰 안에서도 윤석열 반대파가 존재한다. 아니 존재할 수밖에 없다. 윤석열이 검찰총장이 되면서 날린 선배기수만 몇 명이었는가. 윤석열이 자기 측근들만 요직에 앉히면서 특수통 이외의 다른 검찰계통들은 거의 손가락만 빨아야 하는 신세가 되었었다. 그나마 특수부 이외의 검사들을 챙겨준 것은 문재인 정부의 장관들이었지 자기 측근들만 챙기던 윤석열이 아니었다. 윤석열이 검찰공화국을 만들어봐야 특수부만 좋은 일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느니 윤석열 측근들 다 쳐내고 그 자리를 자기들이 가져가는 것이 더 이익일 수 있다.

 

권한이 약화되더라도 검찰총장은 검찰총장이다. 수사권을 박탈당해도 고검장은 고검장이고 지검장 역시 지검장이다. 일단 나중에 옷벗고 나가서 변호사로 개업해도 수임료 단위가 달라지는 것이다. 현직에 계속 남아 있으면 그것대로 의전이며 권한이 이하의 지위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그러니까 우리는 윤석열을 쳐야겠다. 하긴 그러고보며 과연 이제와서 한겨레에 제보같은 걸 할 시민이 남아 있을 리 없는 것이다. 그동안 한겨레가 써 온 기사들이 있는데 과연 누가 있어 한겨레 기레기 따위에게 윤석열과 국민의힘에 불리할 수 있는 자료들을 넘기겠는가. 실제 김완이 검찰로부터 받아 온 자료조차도 한겨레 차원에서 잘리고 말았었다. 그걸 과연 사람들이 모르겠는가.

 

결국 김완과 한겨레의 충돌은 특수통 이외의 검찰조직과 윤석열과의 충돌의 연장이라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한겨레에 남아있는 것들은 윤석열의 똥이나 빨던 똥걸레들이고, 그나마 윤석열과 대립하는 다른 검찰과 선을 댄 기레기도 남아 있었다. 아니면 납득이 되지 않는다. 이제와서 한겨레 기레기 따위가 진실을 보도하려 회사를 박차고 나온다? 익성의 존재를 가장 먼저 폭로하고도 입 싹 다문 채 검찰을 쫓아가던 김완 기레기가?

 

언론의 현실을 보여 줄 것이다. 같은 검찰이라도 특수통인가? 아닌가? 검찰의 계파를 따라 기레기들도 나뉘고 있다. KBS가 느닷없이 김건희의 주가조작 의혹을 보도한 것도 그런 맥락에서다. SBS 내부에도 서로 다른 검찰계통에 줄을 댄 기레기간의 충돌이 있었다. 그러면 이해가 된다. 아니면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다. 역시 썩은 것들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