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말했을 것이다. 미투란 박근혜 탄핵 이후 구심력을 잃은 여성주의자들이 다시 결집하기 위한 명분이었다고. 자칭 진보들이 다시 한 번 보수와 손잡기 위한 매개이기도 했었다. 그래서 미투의 타겟은 항상 민주당이었었다.

 

다른 사람도 아닌 김학의다. 무고한 일반인 여성을 유인해서 성폭행하고 그 사실을 이용해서 성접대의 수단으로 사용했다. 그야말로 여성을 넘어선 인간에 대한 유린 그 자체라 할 수 있었다. 그런 김학의의 출입국정보를 확인했다는 이유로 정부를 공격하는 정당을 어떻게 여겨야 하는가. 그런데 지금 여성주의자들은 누구와 손잡고 있지?

 

한겨레가 국민의힘 편에서 공수처와 탈원전에 반대하고 나설 수 있는 이유인 것이다. 정의당이 국민의힘을 노동존중 여성존중의 정당이라며 기꺼이 전위부대 역할을 하고 있는 이유인 것이다. 국민의힘의 성추행 성차별 성희롱은 아예 문제거리가 되지도 않는다. 비판거리도 되지 않는다. 아마 지적하면 말할 것이다. 원래 그런 정당이었으니까. 성소수자 단체, 노동단체, 환경단체, 여성단체 어디도 국민의힘에 문제를 제기하거나 책임을 묻는 행동을 보이거나 하지 않는다. 재미있는 건 원래 그런 정당이면 아예 함께하는 자체가 불가능해야 할 텐데 꼭 보면 함께 행동하는 놈들이 적지 않다.

 

김학의를 이유로 정부를 공격하는 정당과 그 정당과 손잡고 정부부처를 수사하려는 검찰과 그들의 앞잡이 역할을 기꺼이 맡으려는 자칭 진보들을 어떻게 이햏야 하는 것인가. 김학의를 묻었던 검찰 수뇌부를 움직여서 자신들과 생각이 다른 여성검사들을 징계하려 시도한 자칭 진보 여성주의 법조인들도 있었다.

 

정권 초반 이슈가 되었던 메갈과 워마드에 흔하게 올라오던 글들을 기억한다. 바로 한겨레, 경향, 시사인, 정의당이 옹호하던 바로 그 사이트들이다. 여성이기에 박근혜는 억울하고, 문재인 정부는 재기해야 한다. 내가 진선미 등 민주당 내 여성주의자들도 곱게 보지 않게 된 이유다.

 

주호영의 김학의 발언으로 더 분명해졌다. 장자연 씨의 억울한 죽음과 관련된 조선일보 행사에 정의당 1번 비례대표가 참석했다. 여성주의와 진보가 지향하는 정의란 과연 무엇인가. 너무 솔직해서 화도 안 나는 지경인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