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심우정 딸과 2030 남성들의 공정과 상식, 그 정체와 이유

가난뱅이 2025. 4. 4. 10:22

항상 하는 말이지만 특히 2030 남성들이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란 우리 세대가 생각하는 그것과 상당히 다르다. 게임을 즐긴다면 아마 이해가 쉬울 것이다. 더불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웹소설들을 본다면 더 직관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인간은 모두가 같지 않으며 개개인의 가치는 어쩔 수 없이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더 높은 가치를 지닌 이들은 더 큰 권리와 자유를, 더 낮은 가치를 가지는 이들에게는 그에 걸맞는 권리와 자유를, 그리고 그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은 역시나 가장 객관적인 시험이어야 하는 것이다. 2030 남성들이 공정을 부르짖으면서 성적으로 줄을 세우는 정시와 사법고시의 존치를 함께 주장하는 이유도 그것이다. 다른 요소들이야 어쨌든 당장 드러난 결과를 통해 개인의 가치를 판단하고 그에 따른 정당한 대우가 주어져야 한다. 그래서 곽상도 아들의 50억에 대해서도 검사 출신이고 민정수석이었다는 이유로 그들은 납득하고 넘어갔었다. 나경원의 아들 역시 다르지 않았다. 그러면 심우정은 어떨까?

 

사실 그래서 유독 2030남성들 사이에서, 그 가운데서도 20대 남성들 가운데 6070 다음으로 윤석열의 내란에 찬성하고 탄핵에 반대하는 여론이 높은 것이기도 하다. 서울대, 그것도 법대 출신 아닌가. 심지어 그 어렵다는 사법고시에 합격해서 검찰총장까지 된 사람이다. 그저 대중적으로 인기가 있다는 이유로 대통령이 되고 국회의원이 된 얼치기 정치인보다는 그런 자격있는 이들이 이 나라를 이끌어가는 것이 당연히 그들의 입장에서 더 정의로운 것이다. 윤석열이 대통령이 되고 공무원이라는 것들이 국민의 대변자인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오만 무례와 월권을 저지를 때도 그래서 그들은 오히려 환호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진정 자격이 있는 것은 시험봐서 자격을 획득한 공무원이다. 그것도 어렵다는 행정고시에 합격해서 고위직에 오른 공무원들인 것이다. 그런데 그런 국회의원들이 심지어 검사님들까지 탄핵해서 물러나게 하고 검찰이 특활비도 못쓰게 하는데 계몽을 위한 계엄을 하고 그놈들을 모조리 죽이겠다 하는 것을 문제삼을 이유가 없는 것이다. 실제 오늘도 일하던 도중 그래도 지금 정치인 놈들 싹 없어졌으면 좋겠다는 말을 들은 터다. 

 

그러니까 자신들에게 가장 예민할 수 있는 취업비리를 두고서도 그 주체가 무려 검사들의 우두머리인 검찰총장이고 관여된 인물 가운데 외무고시를 치러서 합격했을 외교부 공무원이 관여되어 있다 하니 그냥 입다물고 가만히 있는 것이다. 탄핵 때문에 화력을 모은다고 하기에는 정작 탄핵에 대한 이야기도 2030 남성들 사이에서는 그리 크게 오가고 있지 않다. 오히려 탄핵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더 높으면 높았지 진지하게 내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찾아보기조차 힘들다. 그러면 원래 관심이 없었는가? 그러면 조국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었어야지. 문재인 자녀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었어야 한다. 이재명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었을 것이다. 다행인 것은 문재인 정부와 윤석열 정부를 거치면서 민주당 정치인들조차 더이상 2030 남성들이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라는 것에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학습한 것이다. 저놈들이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 무엇을 가리키는 것인지. 그것은 저들이 국민의힘을 지지하기 위한 이유에 지나지 않는다. 정확히 민주당이 맞춰줄 수 없는 저들을 위한 레토릭에 지나지 않는다.

 

하다못해 민주당을 지지하고 윤석열 탄핵에 찬성한다는 2030들조차 남성들은 그다지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 같다. 하긴 그들의 경우는 진짜 이해하는 것이 이전 민주당 관련한 이슈들에서도 상당히 신중한 입장이었으니 그러려니 넘어갈 수 있다. 무엇보다 그들 대부분은 굳이 2030 남성이라는 정체성을 일부러 앞세우려 하지도 않는다. 2030 남성이기 이전에 국민으로서 분노할 뿐 그것에 2030 남성이라는 정체성을 뿌리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그놈들만 2030 남성들인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주장하는 공정과 상식이란 그렇게 그 정체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고. 조국과 문재인에게는 분노하던 그들이 어째서 심우정과 나경원과 한동훈과 윤석열에게는 관대한가. 그런 놈들이니까. 정권이 바뀌게 된다면 더욱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따위 개좆같은 소리에 더이상 휘둘리거나 해서는 안된다. 그냥 개똥이다. 거름조차 못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