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교묘하게 사실을 꼬아 놓는다. 그래서 지금 이 사태가 이재명의 도덕성 문제 때문에만 시작되었는가. 사실 지금 이재명에 대해 제기된 의혹 가운데 거의 대다수가 이미 오래전부터 사람들 사이에서 회자되던 것들이었다. 그리고 당시 문재인 지지자들 역시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넘어갔던 것들이었다. 그런데 왜 이제와서 그것들을 이유로 인간의 자격도 없는 쓰레기로 몰아가게 되었을까?


시작은 지난 대선후보 경선이었었다. 당연히 당시 이재명도 경선에서 이기기 위해 되도 않는 네거티브를 적잖이 하고 있었다. 정치인으로서 개념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가 싶을 정도로 수준낮은 공격도 헤아릴 수 없었다. 그나마 그때는 문재인 대통령이 경선에서 이겨서 후보가 되며 그럭저럭 넘어갈 수 있었다. 문제는 다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기도지사 후보를 선출하면서 친문인 전해철이 이재명의 경쟁자로 나섰던 것이었다. 친문의 적극적인 지원에도 전해철이 져서 끝내 이재명이 경기도지사 후보가 되었다. 받아들일 수 없다.


전해철과의 경선과정에서도 그런 이야기들이 있었다. 이재명은 반문이다. 지난 대선후보 경선에서도 그랬던 것처럼 비문과 반문을 결집시켜 문재인과 대립하려 할 것이다. 그러면 지난 참여정부 당시 오히려 여당인 열린우리당으로부터 배신당하고 고립되었던 노무현의 전철을 밟을지 모른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이번 기회에 이재명의 싹을 잘라야 한다. 그래서 시작된 것이다. 의혹을 사실로 만들고, 과거 문제없다 지나쳤던 것들을 끄집어내어 확산시키고, 심지어 이재명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는 자유한국당 후보인 남경필을 당선시켜야 한다. 남경필이라면 오히려 이재명보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 모든 사단의 핵심은 바로 문재인 정부를 훼방놓는 반문 이재명이라는 가정이었다.


그래서 민주당 지도부에서 당원과 지지자 다수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이재명을 컷오프시키지 못했던 것이었다. 박수현이나 정봉주와는 다르다. 뻔히 의도가 보이는 공격이었다. 당장 경쟁상대인 전해철을 지지하는 이른바 친문 지지자들에 의한 문제제기였다. 심지어 경선이 끝나고 역시 같은 당원과 지지자의 선택에 의해 이재명이 선출되었는데 받아들일 수 없다고 떼를 쓰는 것까지 받아줘야만 한다. 전우용이 주장하는 바대로라면 그렇다. 일단 경선이 끝나고 후보가 선출되었다면 치명적인 결격사유가 추가로 드러나지 않는 이상 당은 후보를 우선적으로 보호하고 지지할 수밖에 없다. 멍청했던 것이다. 그것을 순수한 당원과 지지자의 의견으로 포장하고 싶었으면 전해철을 지지했던 사실이라도 감추는 노력을 보이던가. 


생각해보라. 당이 선거를 앞두고 후보를 결정하기 위해 경선을 치렀다. 그런데 상대편 후보의 지지자가 경선이 끝난 뒤에도 네거티브하던 의혹들을 앞세워 후보자의 자격을 문제삼는다. 그때마다 일일이 당의 지도부가 나서서 반응해야만 할까? 일일이 해명하고 동의를 구하고 아니면 그들이 주장하는대로 결정된 후보를 바꿔야 하는 것일까? 상식에 대한 것이다. 엄연히 지금 이재명의 반대편에 선 자칭 당원과 지지자들은 경선에서부터 경쟁자이던 전해철을 지지하던 이들이었다. 아무리 그들의 주장을 옳아도 명분상 절대 받아들여서는 안되는 상황을 스스로 만든 것이다. 그런데도 지도부의 탓을 한다. 같은 당이고 절차에 따라 선출된 후보이기에 지지하고 지원하는 것마저 비난하는 것도 당원이고 지지자들이기에 지도부가 잘못한 것이다. 그러니까 마트에서 실컷 잘 입고 돌아다니던 옷을 계절이 지나 환불하려 해도 환불해주지 않는 마트 직원의 잘못인 것이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 더구나 지금 이재명의 의혹이라고 떠도는 것들 가운데 아직까지도 거의 대부분 결정적인 증거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아직까지도 대부분 일방적인 주장 뿐이다. 역시 지도부에서 나서서 반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의혹은 의혹이다. 사실이 아니다. 박수현이야 자기가 나서서 허점을 드러낸 탓이 컸고, 정봉주는 거짓말한 것이 결정적인 증거로 드러나고 말았다. 뭘 더 어쩌라는 것인가. 오히려 자유한국당의 편에서 그들의 주장이나 의혹을 확대하며 민주당을 심판하겠다 나서는 그들을 아직도 당원으로 지지자로 여겨야 하는 것인가. 그러면 일베도 박사모도 같은 국민이니 그들의 주장을 민주당은 귀기울여 들어야 한다.


거짓말을 해서는 안된다. 이재명의 거짓말을 따져묻기 전에 먼저 자기가 한 거짓말부터 돌아봐야 한다. 진짜 도덕성 때문인가. 진짜 이재명에 대해 제기된 의혹들이 문제였던 것인가. 그것이 이 모든 사단의 발단이고 핵심이었던 것인가. 결국 아무리 똑똑한 사람도 당파성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 그 새끼들은 원래부터 자유한국당 지지자였던 것이다. 자유한국당을 위해 민주당을 심판한다. 지금이 그런 선거인가. 웃기는 짓거리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