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은 자유한국당과 다르다. 그래서 뭐가 다른데?

소장파로서 그동안 꾸준히 자유한국당 안에서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자유한국당을 바꾸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했었는데?

그토록 찬양해마지않는 경기도의 연정도 박근혜의 누리과정을 위해 일시 중단한 바 있었다. 확실히 그것만은 문빠들보다 낫다. 다른 목소리를 내도 지유한국당의 당론을 정면으로 거부하거나 반대한 적 없다. 그런데도 남경필이 이재명을 공천하고 지지한 민주당 정치인들보다 낫다? 하긴 민주당 지지와 자유한국당 지지를 같은 것이라 여기는 자칭 민주당 지지자들이니.

괜히 과거 새누리당-이전에는 한나라당 소장파들이 비웃음의 대상이 된 것이 아니다. 그나마 원희룡은 대세를 읽고 무소속으로 남기라도 했지 남경필은 이번에도 박근혜의 국정농단을 비판하며 탈당해 놓고는 다시 선거를 위해 아무것도 바뀌지 않은 자유한국당으로 기어들어갔다. 그동안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자유한국당을 거치면서 한 일이 있는데 그보다 이재명이 더 문제있고 나쁘다?

최소한 저들에게 자유한국당이 적폐가 아닌 이유다. 빅근혜의 국정농단에 대한 분노도 다르다. 민주당이나 자유한국당이나. 문재인이 자유한국당에 있었으면 서울구치소 앞에서 시위라도 했을 지 모르겠다. 문재인을 위해 그런 자유한국당 후보라도 지지할 수 있다.

재미있어졌다.. 불과 얼마전까지 누군가 문재인 정부나 민주당을 비핀이라도 하려 히면 그렇다고 자유한국당을 지지하겠는가 묻고 있었다. 자유한국당의 잘못을 적극적으로 막으려고도 고치려고도 하지 않았으며 끝내 제 발로 다시 기어들어간 인간에게도  자유한국당이 저지른 잘못들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다. 물어서도 안된다. 이제 다시 정부와 여당을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이명박근혜와 자유한국당의 이름을 앞세워 반박할 수 있을까?

모르는 건지 모른 척 하는 건지, 아니면 처음부터 그쪽 인간들이었던 건지. 사실학인도 안된 뉴스를 잘도 자기들끼리 기정사실로 만들어 유포시키고 있다.

지난 9년의 시간으로 확실해졌다. 자유한국당은 악이다. 저들에게 이재명은 더 큰 악이다. 분노하는 이유다. 저들에게는 지난 9년이 그리 하찮다.

+ Recent posts